2020 갤럭시 언팩 행사 중요 포인트
어제 저녁 오후 11시 드디어 갤럭시 언팩 행사가 개최되었습니다.
사상 처음으로 진행된 온라인 언팩 행사인 만큼 정말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었고, 애플이 제품을 출시하기 전에 삼성에서 과연 어떤 승부수를 띄울지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 뜨거웠던 상황이었습니다.
삼성이 태블릿 시장이나 워치 시장에서 점유율을 서서히 끌어 올리고 있는데 이번 언팩 행사에서 어떤 제품들이 어떻게 공개되었는지 영상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영상 풀 버전입니다.
출처: 삼성
그리고 아래는 이번 제품에 대해 정리된 영상입니다.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아래 영상을 보시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출처: 편안한 IT 리뷰
우선 해당 제품들 중 스팩이 정식으로 공개된 제품에 대한 스펙 및 리뷰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갤럭시 노트 20
공식 스펙
유튜브 리뷰
출처: 이퓨
정리해 보면 갤럭시 노트 20은 전작 노트10에 비해 여러가지가 변경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노트 20과 울트라의 스펙이 생각보다 많이 차이가 있기 때문에 어떤 제품을 구매해야 할지 고민을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울트라 제품이 가격이 사악하긴 하지만 만약 AP가 스냅드래곤이 들어간다면 매리트가 있을 것 같긴 합니다.
현재 들리는 소식으로는 AP가 엑시노트가 장착될 것이라는 의견이 있어서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2. 갤럭시 탭S7
공식 스펙
유튜브 리뷰
출처:테크몽
개인적으로 정말 역대급으로 잘 나왔다고 생각됩니다.
삼성이 태블릿 시장 점유율 때문인지 이를 갈고 만들었다고 보입니다.
가격도 전작 S6와 동일하게 책정되었습니다. 그런데 120Hz 를 넣어줬다? 펜도 빨라졌다? 그리고 생산앱이 들어가기 시작했다?
이건 진짜 대박입니다. S6 중고가 방어가 될지 의문이 될 정도로 앞으로 OS 업데이트만 주기적으로 몇번 해준다면 2년은 거뜬히 사용할 수 있는 스펙이라고 생각됩니다.
지금 가지고 있는 S6는 언눙 처분해야되겠네요...
3. 갤럭시 버즈 라이브 & 갤럭시 워치 3
공식 스펙
유튜브 리뷰
출처; ITSub잇섭
해당 리뷰와 스펙 정보를 보면 일단 버즈 라이브는 20만원이라는 가격 대비 뭔가 아쉽습니다. 개인적으로 실제로 한번 청음은 해보고 싶긴 합니다만 구매까지 갈 지는 미지수네요.
현재 에어팟 프로가 중고로 19만원 정도에 거래되고 있는 것을 보았을 때 버즈 라이브가 중고로 12만원 정도라면 고려해 볼 만 할 것 같습니다. 굳이 새 제품을 정가주고 살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12mm 드라이브에서 느껴지는 베이스가 좋을 것 같긴 하지만 태생적으로 오픈형이 가진 한계는 분명히 존재한다고 봅니다.
갤럭시 워치 3는 생각 이상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일단 배터리 수준이나 제품 마감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전작에 비해 약간 개선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워치에 비해 워치 페이스를 커스텀 하기가 좋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게 될것 같습니다만... 역시나 가격이 좀 버겁긴 하네요
4. 갤럭시 Z폴드 2
- 아직 공식적인 스펙이나 리뷰가 나오지 않은 상황입니다. 다만 영상으로 확인해 보았을 시 전작에 비해 두께가 얇아졌고 이에 따라 약간 무게가 감소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별한 힌지 구조를 도입했다고 합니다. 일단 해당 제품은 사용 리뷰가 올라오면 살펴 보는게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