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최강 기차놀이 장난감~ [이케아 릴리보 기차놀이 저렴하게 사는법 및 후기]
남자 아이를 가지신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기차놀이" 장난감을 사주셨을 겁니다. ㅎ
사실 기차놀이 장난감을 보고 있으면 제가 옛날에 갖고싶었던 장난감이 떠오르기 때문에 뭔가 더더욱 정감이 가는 장난감 시리즈 인 것 같습니다.
아이가 2돌이 채 안되었을 때 띠띠뽀 전동 기차놀이 장난감을 사주었는데 저절로 움직이는 "전동"장난감이 아이의 성향과 맞지 않아서 순식간에 박살이 난 기억이 있습니다.
저희 아드님은 기차가 가만히 혼자서 돌아다니는 것을 두고 볼 수 없다고 판단하시고, 본인이 기차를 잡고 드르륵 드르륵 밀어 주십니다. 덕분에 전동 기차나 전동 자동차들은 버티고 버티다가 태엽이 갈려서 고장이 나버립니다
Anyway~!
몇가지 기차 장난감을 사주다가 최종적으로 정착한 장난감 기차는 "이케아의 릴리보 기차놀이" 제품입니다.
요렇게 생긴 제품입니다.
사실 이게 몇가지 시리즈가 있어서 시리즈를 사다보면 비싼 제품중에 하나인데요.
하나의 시리즈에 기차길이 몇개 없어서 새 제품을 세트로 막 구매하다가는 금방 5마넌이 넘어가는 장난감 중 하나입니다.
아드님은 요래요래 가지고 놀고 계시구요~
무엇보다도 릴리보가 좋은게 다른 자동차나 기차들도 무난하게 길을 갈 수 있게 홈이 잘 파여 있습니다.
이전에 구매했던 띠띠뽀도 릴리보 기차길에 사이즈가 맞네요
그럼 해당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개인적으로 무조건 "중고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실 새 제품으로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면 좋겠지만, 새 제품은 이케아에서 직접 사오는게 가장 저렴합니다 ㅠ
하지만, 중고 제품들이 구매해 보시면 대부분 상태가 좋은 제품들입니다.
릴리보 같은 경우 내구성이 좋아서 쉽게 망가지지 않아 중고로 제품을 구매해도 가격대비 만족스러우실 겁니다.
중고로 제품을 구매하실때는 아래의 사진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길다란 기찻길 부분을 뒤집어 보시면 저런식으로 이케아 마크가 찍혀 있고 옆에 제품 번호가 있습니다.
해당 마크가 없다면 짝퉁이거나 다른 제품일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전 당근마켓에서 중고로 15,000원에 기차와 기찻길을 풍성하게 구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제품의 장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장점
1. 가격대비 구성이 괜찮음
2. 트랙 및 기차의 내구성이 좋다. (전동 기차는 예외)
3. 위험한 요소가 거의 없다.
4. 다른 자동차나 기차와 길이 호완이 잘 된다.
단점
1. 기찻길 이음새 부분이 헐거워서 코너를 여러개 만들면 꼭 탈선이 잘 된다.
2. 오르막 내리막 파츠의 연결이 매끄럽지 못하다.
3. 기찻길을 화가나서 던지게 되면 난리난다. 뭐가 꼭 하나 부서진다.
4. 새제품으로 몇세트 사면 돈이 꽤나 날라간다.
총점
8.5/10
기찻길 장난감에서는 너만한 가성비가 없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