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값 훑어보는 남자

IT's 중고값 훑어보는 남자 [갤럭시 탭 S8 시리즈의 중고값을 훑어보다]

즐겁도다 2023. 7. 27. 14:42

새로운 갤럭시 탭 S9 시리즈가 출격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갤럭시 탭이 출시하면서 전작인 S8의 중고가가 슬슬 요동을 치고 있습니다.

갤럭시 탭은 S7 플러스부터 아주 호평을 받은 제품이었습니다.

 

가격 대비 매우 만족스러운 성능과 필기감으로 아이패드의 부족한 부분을 살살살 잘 긁어주는 제품이었습니다. 

특히 2년전 출시된 갤탭 S8 울트라는 엄청난 크기의 화면으로 영상 시청과 멀티 태스킹 작업에서 극강의 효율을 보여주었던 제품이었습니다. 

 

또한 출시 당시 사전 예약을 하거나 초반부에 구매하면 사은품이 많았던 제품군이었습니다.

갤럭시 S7때 부터 갤탭의 중고가격이 생각보다 잘 버티고 있는 것도 제품의 완성도가 뛰어났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문제점도 있긴 했지만, 제가 계속 사용해 본 바로는 일반적인 사용에 있어서는 문제가 되지 않는 수준이었다고 봅니다.

다만 약간 아쉬운점은 배터리가 영상 시청시 빠르게 녹아내린다는 점이었죠... 이거 빼고는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현재 갤럭시 탭 S8 시리즈의 중고 가격은 생각 이상으로 선방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가장 아쉬운 점이 갤탭 S9의 출시로 인해 오프라인 매장들이 할인을 때리기 시작했다는점입니다... 에효~

(저도 캘탭 팔아야되는데...ㅠㅠㅠ)

 

아무튼!!

먼저 갤럭시 탭 S8의 중고거래 특이사항부터 살펴 보겠습니다.

 

갤럭시 탭S8 중고거래 특이사항

1. 키보드 커버가 생각보다 활용도가 떨어지고 무겁습니다. 꼭 필요하신 분이라면 구매하시면 좋겠지만, 가급적이면 해당 악세사리는 나중에 따로 구매하셔도 무방합니다. 

2. 갤탭 S8 울트라는 휨이나 액정 기스등을 자세히 살펴 보셔야 합니다. 기기가 워낙 크고 얇다보니 자세히 살펴보셔야 합니다. 

3. 모든 태블릿이 그렇듯 파우치나 추가 악세사리가 포함된 제품이 1 - 2만원 정도가 플러스 된다면 그냥 그 제품을 사는게 좋습니다. 판매자가 관리를 잘 했다는 부분이 될 수 있고, 어차피 나중에 사게 됩니다.

4. 판매시 가격을 자꾸 낮추기 보다는 진득하게 기다리셔야 합니다. 갤탭 S8 판매 특성상 구매자가 빠르게 나오는 경우가 드물었습니다. 

5. 셀룰러 모델은 평균 7-8만원 정도를 더해서 구매하거나 판매합니다

 

 

중고남이 훑어본 갤럭시 탭 S8 시리즈의 적정 평균 가격

(S급 기준. 본품과 풀박스 기준, 무기스 무흠집)

갤탭 S8 기본형 wifi

128기가 - 57만원

256기가 - 70만원 (매물 거의 없음)

 

갤탭 S8 플러스 wifi

128기가 - 69만원

256기가 - 74만원

갤탭 S8 울트라 wifi

128기가 - 80만원

256기가 - 90만원

 

이상으로 갤탭S8 시리즈의 제품 중고 가격을 훑어봤습니다. 

사실 지금 당장 갤탭S8을 구매하기에는 아직 중고 가격이 선방을 하고 있기 때문에 갤럭시 탭 S9이 정식 출시되고 난 다음에 시장 반응을 보고 나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갤탭 S9 셀룰러 버전이 공식 가격이 많이 올랐지만, 기본형들은 가격이 많이 오르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아마 많은 분들이 S9을 구매할 것 같고, S8 시리즈가 앞으로 한 3개월 정도 뒤에는 가격이 더 떨어질 것 같긴 하네요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가 만족스러운 행복한 중고거래가 될 때 까지!!

아디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