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놈이하는 IT기기 리뷰

내가 아이폰 11에서 갤럭시 S20으로 넘어간 이유...

by 즐겁도다 2020. 12. 3.

아이폰 12가 출시되면서 아이폰 11의 중고 가격이 매우 많이 하락했다.

그만큼 아이폰 12의 디자인 및 성능이 우수하게 출시되었다는 것이다. 

 

이번에 중고로 아이폰 11 프로를 구매해서 사용을 해보았다.

주변에서 아이폰 11 프로를 추천하는 지인들이 많아서 내심 기대를 해보고 구매했다.

얘쁩니다.

사실 아이폰의 가장 큰 장점중에 하나는 예쁘다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케이스 사용을 좋아하지 않아서 쌩폰으로 사용을 많이 하는데 아이폰의 가장 큰 매력중 하나가 쌩폰으로 사용했을 때 예쁘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주변에서 케이스 안씌우고 들고 다니면 "그거 그렇게 그냥 들고 다녀도 괜찮아?" 라는 반응을 자주 보여주지만 지금까지 한번도 폰을 떨어뜨려서 깨트려 본 적이 없어서 딱히 케이스를 씌우지 않습니다.

 

하지만, 지금 제가 사용하는 환경에서는 아이폰 11 프로는 적절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결국 아이폰을 정리하고 다시 갤럭시 S20 울트라로 중고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참... 디자인은 못났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디자인이 아닌 것 만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갤럭시 S20 울트라로 넘어오고 현재 제가 사용하는 환경에서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아이폰11 프로에서 갤럭시 S20 울트라로 넘어온 이후 느낀 점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삼성페이 

 -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 겁니다. 삼성페이는 정말 편리합니다. 지갑을 모르고 놓고 편의점에 간 경우 아차차!! 하다가 자연스럽게 폰을 꺼내서 결제하는게 매우 좋았습니다.

2. 게임

 - 개인적으로 하루에 폰 게임을 약 2 - 3시간 정도 합니다. 회사 점심시간에 1시간 정도 하고 자기 전에 1 - 2시간 정도 게임을 합니다. 아이폰 11 프로 같은경우 발열과 프레임 드랍이 빈번하게 발생하는데에 반해 갤럭시 S20 울트라는 매우 깔끔하게 게임이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정말 게임하는맛이 제대로 나는 시원시원함이었습니다. 전 게임은 무조건 최고 성능으로 돌리는 편이어서 더 심한 차이가 느껴졌습니다.

 

3. 카메라

 - 많은 분들의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전문가 분들의 분석처럼 자세한 분석은 제가 할 수 없으나 아이폰 11 프로가 주는 느낌은 "사실적인 묘사" 였고, 갤럭시 S20울트라는 "최대한의 보정" 이었습니다.

아이폰 11 프로가 주는 사진의 느낌도 좋았지만, 개인적으로 사진을 잘 찍는 편이 아니다 보니 깨끗하게 보정된 결과물을 제공해 주는 갤럭시 S20울트라가 좋았습니다. 

그리고 사진찍을때 무엇보다 딱히 인물모드를 누르지 않아도 알아서 아웃포커싱을 적당하게 해주는 갤럭시의 카메라 기능이 좋았습니다. 심도있는 아웃포커싱은 아니지만 개인적으로는 진한 아웃 포커싱은 선호하진 않기 때문에 갤럭시 카메라 결과물이 더 맘에 들었습니다.

4. 배터리

 - 배터리 부분은 갤럭시S20 울트라가 압도적이었다고 생각됩니다. 대기 전력의 경우에는 아이폰이 더 우수한 것으로 판단되지만 문제는 충전 속도였습니다.

개인적으로 게임을 좋아하기 때문에 게임을 하고 난 후 충전을 일정 시간 했다가 다시 게임을 하곤 하는데 따로 구매한 45W 고속 충전기에 물렸을 때 갤럭시S20울트라는 10% 정도의 배터리에서 완충까지 1시간정도밖에 걸리지 않았던 것에 반해 아이폰 11프로는 거의 2시간넘는 시간이 걸리더군요...

초고속 충전이 지원되는게 게임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정말 크게 다가왔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충전을 하게되는 경우 배터리에 무리가 생길수 있다고 해서 주로 게임을 하면서는 충전하지 않습니다)

 

5. 홈 꾸미기

 - 이 부분은 갤럭시에서 지원하는 여러 스킨들 덕분에 좋아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아이폰도 최근 IOS업데이트를 통해 홈을 꾸밀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지만 생각보다 매우 번거롭고 꾸민 이후에도 단축어 사용등 불편한 점이 좀 있습니다. 

홈을 꾸미는데에 시간을 많이 쏟고 싶지 않지만, 어느정도 예쁜 결과물을 얻고 싶었기 때문에 갤럭시 스토어나 테마파크에서 제공하는 스킨 편집은 매우 매리트 있었습니다.

 

이정도 이유 때문에 사실 갤럭시S20울트라로 돌아왔지만, 아이폰은 다시 봐도 정말 예쁘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