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놈이하는 IT기기 리뷰

LG톤프리 신제품 HBS-TFN7 와 에어팟 프로 비교 리뷰 (안드로이드 최강 가성비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출시)

by 즐겁도다 2020. 10. 28.

이번에 LG에서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인 HBS-TFN7이 출시되었습니다.

정식 출시된 이후 해당 제품을 구매했으며 기존에 보유중인 에어팟 프로와 비교를 해보고자 리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해당 재품의 스팩입니다

기본 스펙은 상당히 우수합니다.

매번 신제품들이 출시될 때마다 해당 제품들의 스펙들이 조금씩 뻥튀기 되긴 합니다만 일단 준수한 성능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본체 무게 및 충전 단자 무게도 가볍고 무엇보다 기본 스펙상 한번 충전시 지속 시간이 긴 것이 좋네요 

지금 현재 해당 제품은 행사 기간중이어서 다양한 부수 제품들을 증정해 주고 있습니다.

item.gmarket.co.kr/Item?goodscode=1904606418

 

기타 블루투스이어폰 ₩219,000

톤프리 HBS-TFN7 무선 블루투스이어폰 블랙 (A116G)

item.gmarket.co.kr

해당 제품은 G마켓에서 정식으로 판매를 시작한 것 같습니다.

 

본격적으로 에어팟 프로와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교 환경은 크게 갤럭시 Z플립 환경과 아이폰 8 환경에서 비교를 하고, 비교 영역은 착용감, 음질, 노이즈 캔슬링, 가격, 디자인, 편의성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공통 사항

 1-1) 착용감: LG 톤프리 승

    약 3시간정도 두 모델을 착용해 본 결과 개인적인 착용감을 LG 톤프리가 좀더편안했습니다. 이어팁이 저에게는 오히려 딱딱한 LG 제품이 잘 맞는 것 같았습니다. 주변에 몇몇 사람들에게 착용을 권유해봤는데 5명 중에서 3명은 에어팟 프로가 편하다고 하더군요. 사람마다 정말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것 같습니다.

 

  1-2) 노이즈 캔슬링: 에어팟 프로 승

     노이즈 캔슬링을 확인해 보기 위해 길거리, 사무실, 공장 등 여러 장소를 돌아다녔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는 에어팟 프로의 노이즈 캔슬링이 좀더 좋았습니다. 잡음을 더 잘 걸러주었고, 화이트 노이즈가 제로에 가까운 부분에서는 LG 톤프리보다는 에어팟 프로의 승리였습니다. 하지만, LG 톤프리도 노이즈 캔슬링 성능은 매우 좋았습니다. 다만, 상대가 에어팟 프로였기 때문에 비교가 된 것 뿐입니다. 

   

  1-3) 가격: LG 톤프리 승

    애매한 부분입니다. 현재 에어팟 프로 같은 경우 출시된지 오래 되서 할인가로 구매 시 22~23만원정도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LG 톤프리 같은 경우 21만원에 출시되었고, 현재 이벤트 가격으로 19만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출시가로 하면 에어팟 프로는 상대가 되지 않습니다...

 

  1-4) 디자인: 애매하다. (필자는 LG 톤프리 승)

    너무 주관적인 부분입니다. 저는 충전 크래틀 까지 비교해 보았을 때 LG 톤프리가 좀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유닛 디자인은 그냥 거기서 거기인 것 같습니다. 둘다 못생겼어요;;; 개인적으로는

2. 갤럭시 Z 플립에 연결한 환경 (안드로이드)

 

  2-1) 음질: 주관적인 평가인 부분입니다. LG 톤프리 압승

   안드로이드에 연결했을 때는 LG 톤 프리가 훨씬 좋은 음색을 보여주었습니다. 에어팟 프로가 가진 고질적인 문제중 하나가 안드로이드 기기에 연결 했을 때 정말 음질이 안좋다는 것이었습니다.

   LG 톤 플러스 제품에서 제공하는 어플을 설치 한 후 EQ를 조금 만져주었더니 "노래 들을맛 난다"는 느낌이 확 전달되었습니다. 전작에 비해 비약적으로 음색이 개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안정적으로 뽑아내주는 베이스음이 너무 사랑스러웠습니다. (베이스 울림은 최고다)

   고음 중저음 할것 없이 정말 가까이에서 노래를 뿜어내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안드로이드 연동시에는 LG 톤프리의 압승이라고 생각됩니다. (에어팟 프로는 안드로이드에서는 EQ를 만질 수 있는 어플이 공식적으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2-2) 편의성: 에어팟 프로 승

   안드로이드 연결시에도 편의성 부분에는 에어팟 프로가 좋았습니다. 여러 기기 페어링을 진행한 후, 다른 기기로 연결 시 LG 톤프리는 기존에 연결된 기기에서 연결을 해제 한 후 새로운 기기에 연결해야되는데 에어팟 프로는 다른 기기로의 전환이 매우 편했습니다.

    그리고 연결 속도도 에어팟 프로가 조금 더 빠른것을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글동글한 LG 톤프리 충전 크래틀이 가지고 다니기에는 조금 더 편했던 것 같습니다. 주머니에 넣기도 편했고, 가방에 매달고 다니기에도 좋았습니다.

 

2. 아이폰 8에 연결한 환경 (IOS, 애플)

 

  2-1) 음질: 주관적인 평가인 부분입니다. LG 톤프리 승

     확실히 아이폰에 연결했을 때 에어팟 프로의 음질과 음색이 매우 좋아지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장시간 귀에서 들었을 때 개인적으로는 LG 톤프리가 저에게 더 잘 맞는 음색이었습니다. 중저음에서 차이가 좀 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맛있게 뽑아주는 LG 톤프리의 중저음을 듣다가 에어팟 프로의 골구로 잘 먹여주는 음색을 들으면 뭔가 심심한 느낌을 버릴 수가 없었습니다. 특히, 이번 IOS14 업데이트 때 부터 에어팟 프로의 공간감이 상향되었는데 오히려 재즈 음악을 들을 때는 악기들이 전부 멀리 떨어져서 연주되는 것 같아서 좀 실망했던 부분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IOS에서도 LG 톤프리가 음색은 저에게 더 잘 어울렸습니다. 

 

 2-2) 편의성: 에어팟 프로 압승

    애플 기기들로 넘어오면서 편의성은 LG 톤프리가 아예 따라올 수가 없었습니다. 기기간 페어링 및 여러 조작부분에 있어서도 에어팟 프로의 압승이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LG 톤프리가 좋았던 점은 다음곡 이전곡으로 넘기는 재생이 빠르게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신기하게 동일한 어플인데도 LG 톤프리로 다음곡 이전곡 컨트롤을 하면 엄청 빠르게 전환이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에 LG 신제품을 리뷰해주신 교수님의 리뷰 영상으로 비교를 마치겠습니다.

www.youtube.com/watch?v=svNQnJYhZqQ

 

댓글